♧전공,필,선♧/經營學

콜라보레이션-콜래보레이션

花受紛-동아줄 2015. 8. 10. 11:01

콜라보레이션성공사례와 콜라보레이션 뜻!

 

 

 

 

 

 

 

 

 여기저기서 [콜라보레이션]이라는 말을 참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콜라보레이션이의 정확한뜻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말이지만, 정작 그 뜻에 대해서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려우실겁니다.

 

 

 

 

■ 콜라보레이션 뜻?

 

 

콜라보레이션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협력, 합작이라는 뜻으로 서로 다른 업종의 기업간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작품을

콜라보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 콜라보레이션 성공사례

 

 

콜라보레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자면 요즘 TV광고에서 나오는 [연아신발]을 들수있는데요.

김연아라는 피겨선수의 이미지와 신발의 이미지를 합쳐, 더 좋은 시너지를 나타내는 마케팅이죠.

 

김연아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와 함께 '우유' '시리얼' 등도 콜라보레이션으로 상품을 내놓아 좋은 반응을 얻고있죠.

이밖에도 유니클로의 경우 옷과함께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을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스해링의 작품과 바스키아 등의 유명화가의 작품를 티셔츠에 접목시켜

키스해링과 바스키아의 팬들로 하여금 구매를 하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 마니아를 공략하는 콜라보레이션

 

 

콜라보레이션은 두가지 브랜드를 모두 선호하는 사람이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각각의 브랜드의 마니아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 혹은 브랜드때문에 구매를 하는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의 숨은 효과가 바로 이것인데요.

 

각각의 마니아들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켜 더 나은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마케팅이 콜라보레이션입니다.

하나하나의 효과보다 두개의 상품이 하나가되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것을 말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