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잡지를 뒤지다가 우연히 이런 단어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소아음란증이란 단어인데 어떤 병인지, 무엇을 뜻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저의 궁금증을 풀어 주세요.
소아음란증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소아음란증이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아음란증은 성도착증에 포함되는 것으로 우선 성도착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성도착(paraphilia)행동은 성행동이 공격적이거나, 상대방의 동의 없이 강제로 이루어지거나, 아니면 일반적으로 성행위가 적합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사회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행동들을 말합니다. 성도착증의 한 형태인 소아음란증은 기아증(嗜兒症, pedophilia)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 소아음란증(pdeophilia)은 사춘기에 이르지 않은 즉,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성적인 흥분을 느끼고 성적 만족을 구하는 변태성욕입니다. 소아음란증을 보이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이성애적인 기호를 소유한 남성들로 어린 여자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아동을 쓰다듬고 성기를 만지는 등의 행동으로 쾌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린아이를 왜 성적대상으로 생각할까요? 어린아이들을 성적인 대상으로 삼는 이유는 순전히 어린아이로부터 성적인 매력을 느끼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성인과의 정상적인 성관계에서 지나친 긴장감이나 공포감을 느끼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사람들은 대개 성경험이 없거나 실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서투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피해자인 어린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무력이나 폭력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정신적으로 심한 손상을 받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요즘 우리 나라에서도 어린이 성폭행이나 어린이 성추행이 널리 문제시되는 것도 모두 넓은 의미의 소아음란증, 즉 기아증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광(pedophile)들은 어린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만족하는 수도 있지만 어린아이의 생식기를 만지기도 하며, 그리고 자신의 성기를 만지도록 요구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경우에는 어린아이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어린아이의 생식기가 노출되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아광(pedophile)들은 어린아이가 게임을 재미있게 놀도록 환심을 사기 위해 어린이가 좋아하는 물건을 사주기도 하면서 성적인 접촉을 시도합니다. 그러므로, 기아광(pedophile)들은 위와 같은 상황에서 승리와 성취감, 그리고 성적 흥분을 경험하기도 하며, 어린아이가 보는 앞에서 자위행위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아광(pedophile)들은 자기 도취적으로 어린아이와 동일시하며 어린아이에게 지배적으로 힘을 행사하려는 미숙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자신의 무력감에 대한 보상이기도 하며 공격성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소아음란증(pedophilia)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도착증의 한 형태가 되는 것입니다.
위에서 잠깐 이야기했듯이 성적으로 괴롭힘을 당한 아동의 경우에는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게 되며, 손상의 경우가 심각한 경우에는 성장하면서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해자의 경우에는 빨리 신고하고 체포해서 더 이상의 다른 아이들이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청소년기 학생들의 경우, 한참 성에 대한 호기심을 많이 느낄 것입니다. 문제는 어떤 사람은 불필요한 행동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참고 안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칫 호기심으로 한 행동이 나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에게도 일생을 통해 큰 고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취미활동을 통해 자신의 성 욕구를 발신시킴으로서 정신적인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멋있게 관리하여 밝고 명랑하나 젊은 시기를 보내는 일, 먼 훗날 돌이켜보면서 가족과 함께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그런 나날을 지내는 일이 바람직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