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大學院curriculum

글잘쓰는법

花受紛-동아줄 2009. 9. 9. 23:14

우선 책을 많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책을 많이 읽으면 표현이나 문장의 흐름에 익숙해 집니다

누가,무엇을,언제,어디서,왜,어떻게 란 육하원칙을 기본에 두고

문장을 작성해 보시는 연습을 해보시구요...

예를 들어 "물을 마셨다" 가 아닌

"아리가 시원한 물을 조금 전에 거실에서 뛰어다니더니 목이 마른지

굉장히 많이 마셨다"

조금 바꾸면 "아리가 심심한지 거실을 미친듯이 뛰어 다닌다..하는 꼴이 너무 귀여워

배가 아플만큼 웃었다..저도 뛰다가 지쳤는지 헥헥 대며 숨을 몰아 쉬더니 뒤뚱뒤뚱

물통 앞으로 걸어가 쨥쨥 대면서 물을 마신다..물병이 반통이나 줄어들었다

그러더니 쌕쌕 거리며 잠이 들었다...아리가 너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오후였다."

이렇게 되면 물을 마셨다 란 간단한 문장이 제법 길어지지요?^^

참고로 아리는 강아지 입니다...ㅎㅎ

일기를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메모장을 들고 다니면서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글로 표현해 보기도 하시구요~

말하는 것을 펜으로 쓰면 글이 되는 것이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