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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매매

花受紛-동아줄 2014. 8. 3. 15:44

성 노동자라는 말에 정당성을 부여할 수 있을까? 성 노동자라는 말이 정당하게 쓰이기 위해서 공리주의적 관점에서 살펴본다면, 발제에서 제시한 것처럼 구매자와 판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류 역사상 왜 지금까지 창녀라는 직업이 존재해 왔는지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성이라는 가치의 매매는 성욕을 다스리지 못하는 소수의 남성에게만 정당화 될 수 있다. 공리주의에서 다루는 전체라는 것의 범위가 매우 제한적임을 알 수 있다. 성매매 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은 자신들이 돈을 버는 수단을 성을 구매하는 소수의 남성들을 내세워 정당화하려고 하는 것이다. 윤리적으로도, 공리주의적으로도 성 노동자라는 직업은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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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매춘의 역사와 원인
1) 매춘의 역사
2) 매춘의 원인

Ⅲ 매춘의 다양한 관찰
1) 매춘의 실태
2) 매춘의 유형기
3) 매춘의 동기 및유입경로

IV 환경 분석
1) 사회,경제적 환경 분석
2) 제도적 환경분석
3) 매춘업계의 구조적 후진성
4) 전문가들의 입장

V. 매춘에 대한 대책
1) 제도적 대책
2) 일반 사회적 대책
3) 보호시설의 확충

VI.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매춘의 사회적 의미는 보통 여자가 돈 등 기타 대가를 받거나 받기로 약속하고 남자에게 웃음이나 몸을 파는 행위. 매춘(賣春)이라고도 한다.
또한 법률적으로는 윤락(淪落)행위라고 하여 불특정인으로부터 금전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수수(收受) 또는 약속받거나 기타 영리의 목적으로 성행위를 하는 일(윤락행위 등 방지법 2조)을 말한다.
매춘의 역사는 길고 그 뿌리는 깊어 그 어느국가와 사회에서도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다. 인류에게 가장 오래된 직업은 매춘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성경에도 매춘부에 관한 기록이 나오며, 인류의 풍속사에서 매춘은 매우 광범위하게 그리고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주제이다.
역사상 그 어느 시기보다도 지금의 여성은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많은 분야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있지만,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임금의 수준은 여전히 낮고 주로 단순제조업이나 서비스업종에 몰려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여성이 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섹스산업에 종사하고 있는데, 이 섹스산업은 날로 생활화, 비대화, 국제화되고 있다.
우리나라 매춘여성의 숫자를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검찰에서는 많게는 150만에서 적게는 40만으로 추측하고 있다. 전체가임여성(대략 16-50세) 약 10%에 해당되는 숫자이다.
이와 같이 많은 수의 매춘여성과 매춘의 다양한 관점과 유형등 그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다.
그래서 매춘이라는 제목은 매우 다양한 매춘을 모두 포함하기에 여기에서 매춘의 역사와 원인, 실태, 유형등을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우리나라 매춘여성의식과 현실에 대한 대책을 살표보고자 한다.
Ⅱ.매춘의 역사와 원인
1) 매춘의 역사
매음의 역사는 오래되었으며, 종래에는 인간의 본능과 사회제도와의 관련에서 ‘필요악(必要惡)’이라고 하여 공인(公認)된 일도 있으나 최근에는 윤리와 공공질서면에서 ‘사회악’으로 단정하여 법률로써 금지하게 되었다. 매음의 역사는 고대 인도의 무희(舞姬)가 사원의 참배자에게 전 여성의 대표로서 몸을 맡기고 그 보수를 받은 풍습에서 비롯된 사원매춘(temple prostitution)에 이어, 그리스 시대에 이르러 매음에도 여러 종류가 생겨났다. 성행위를 직무로 하는 남녀 노예, 위정관(爲政官)에 등록하여 세금을 바치게 되어 있는 공창(公娼)이나 사창(私娼)의 집창(集娼), 가무연(歌舞宴)이 끝난 뒤에 매음하는 예능인, 타이스나 사포 등 대표적인 개인의 이름이 남아 있는 고급 사교계의 매음부 등이다.
로마도 그리스의 매음형태를 답습하였다. 중세 그리스도교 시대에는 매음을 금지했으나, 현실적으로는 사창만을 금지했고, 공창의 매음은 세금을 바치는 대신에 보호를 받았다. 십자군원정 때에는 대규모의 매음부 부대가 조직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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