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어린이신체리더.안전.동화구연

모관 운동이란/ 출처=방송캡처 ▲ 모관 운동이란/ 출처=방송캡처'모관 운동이란'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花受紛-동아줄 2014. 6. 4. 17:41

모관 운동이란/ 출처=방송캡처

모관 운동이란/ 출처=방송캡처

'모관 운동이란'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근 드라마의 주인공인 전지현으로 인해 '모관 운동이란'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모관운동이란 혈액이 신체 하부에 침체되어 일어나는 하체 노화를 방지하는 운동을 말한다.

이 운동의 효능은 전신의 혈액 순환뿐만 아니라 뇌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주기 때문에 뇌세포 활동이 활별해져서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된다.

모관운동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바닥에 누워 팔과 다리를 들고 힘을 뺀 상태에서 흔들어 주고 1분 동안 쉬었다가 다시 하기를 5회 정도 반복하면 된다.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할 경우에는 체력과 몸 상태를 고려해 점점 시간을 늘리고 하루 10분 이상씩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이 운동은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전지현)가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모관 운동이란'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모관 운동이란, 전지현이 하던 운동이구나", "모관 운동이란, 다이어트에는 효능이 있는거야?", "모관 운동이란, 나도 오늘 퇴근하고 해봐야겠다." 라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