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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극배우형; 인생은 즐거운 파티!

花受紛-동아줄 2010. 4. 28. 22:06

♣ 연극배우형; 인생은 즐거운 파티!

연극배우형은 감정 그 자체이다. 이들은 감정이란 재능을 선사 받았으며, 이것으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의 삶을 다채롭게 한다. 뛰어난 재능을 소유한 연극배우형은 인간의 정서를 높은 경지의 예술로 승화시킨다. 일상생활에서조차, 이들의 위트, 유머, 미적 감각, 화려함, 관능은 방안 가득히 있는 낯선 이들의 기분까지 고양시킨다. 이들에게 인생은 결코 지루하거나 단조롭지 않다. 연극배우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세계를 흥분으로 가득 채운다. 연극배우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연극배우형의 7가지 특성과 행동단서
1. 감정이 풍부하고 이를 확연하게 드러내며 기분의 변동이 심하다.
2. 삶을 생생하고 다채롭게 경험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지니고 있다.
3. 삶의 기쁨은 한 순간을 위해 충동적으로 행동하게 한다.
4. 관심의 초점이 되고 싶어한다.
5.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는 칭찬이나 찬사가 필요하다.
6. 외모에 몹시 신경을 쓰며 옷이나 유행, 패션을 즐긴다.
7. 외모나 행동에서 성적 매력을 풍긴다.

* 감정; 마음의 소리
  연극배우형의 사람들은 감정을 통해 세상을 안다. 양심형의 사람이 영화를 보면 연기, 감독, 촬영, 영화음악, 분장, 각본에 대해 사려깊은 비평을 하겠지만, 이들은 "와우!"라는 한마디로 끝난다.
  이들은 현란한 색채의 세계에 살며, 이들은 모든 경험으로부터 열정을 이끌어낸다. 이들의 삶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파란만장하며, 이들은 생활의 일상적인 해프닝을 진짜 드라마같이 변화시킨다.
  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솔직하게 드러낸다. 이들은 친절하고 다정다감하고 감성적이기 때문에 멜로 드라마나 가십을 좋아하고 쉽게 감동한다. 이들은 사건에 대해 강력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따라서 이들의 감정은 매우 빠르게 변화한다.
  이들은 사람의 정서적 경험을 추구하고 삶의 메마른 측면은 잘 파악하지 못한다. 연극배우형은 세부사항, 반복되는 일상, 조직, 계획, 재정에 인내심이 없고 불안을 느끼기 쉽다. 이들은 무거운 주제의 대화를 피하고 가십거리 같은 것을 좋아한다. 신문을 읽어도 제목만 훑어보며 정치와 경제란은 건너뛰고 살인, 인생담, 연예, 스포츠에 열중할 것이다.
  연극배우형의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으면, 사실적인 설명이 없음에 주목하라. 이들은 인상파 화가가 사실적인 세부사항이 생략된 그림을 그리듯이, 실제적인 현실을 왜곡하고 경험에 대한 정서적 영향만을 전달한다.
  대체로, 이들은 인생을 강렬하게 산다. 어떤 경험의 정서적인 절정과 깊이를 이해하기 위해 사람의 모든 측면에 자극적이고 외향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이들은 어떤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열정을 자극함으로써 능동적으로 경험을 유발한다.

* 관계; 열정의 도가니
  연극배우형은 매우 사교적이다. 송충이는 솔잎을 먹듯이, 이들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어야 한다. 이들의 삶에서 중요한 초점은 친구를 얻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연극배우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빗장을 풀고 마음을 열 때까지 그들을 자극하고 에너지를 주고 매료시킨다. 이들의 삶은 곧 파티이며, 분위기가 고조되고 모든 이목이 자신에게 향해 있을 때 가장 행복하게 느낀다.
  이들은 진심으로 다른 사람들을 좋아하며, 그들을 기쁘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 신경을 쓴다. 타인의 감정을 파악하는 직관을 타고났으며, 그들의 표정이나 어조, 몸짓을 보고 마음을 읽는데 매우 능하다.
  연극배우형의 사람들은 인간관계가 처음 형성되는 단계에서 특히 탁월하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자신의 관능과 교태를 사용하고 자신이 주목하고 있는 사람이 세상의 중심인 것처럼 느끼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헌신형과 유사하게, 이들은 사람들의 바램과 욕구에 대해 신비한 감각을 지니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관심의 대상이 반응을 보이면 관계는 불이 붙고 열정이 타오른다. 그러나 열정이 식으면 관계는 지루해지고 연극배우형의 사람은 오래되고 단조로운 관계를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지닌다.
  인간관계에서의 문제는 이들의 자기 존중감에 커다란 타격이 된다. 배우자가 연극배우형의 열정적인 감정 분출이나 유혹적인 행동을 잘 다루지 못할 때, 이들이 배우자로부터 충분한 찬사, 관심, 애정표현을 받지 못할 때, 문제가 일어난다. 이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에 대처하기 위해 불쾌한 것은 억압하고 밝은 면만 보려고 한다. 이들은 스스로에게 모든 게 잘 될 거라고 말한다.
  혼자 있는 것은 이들에게 또 다른 스트레스이다. 애인이나 배우자가 없으면 이들은 불행감을 느끼지만, 혼자 있는 상태가 그리 오래 가지 않는다.

* 자기; 남들이 말하는 나
  이들은 외향적이고 타인 지향적이기 때문에 남들이 말하는 모습이 자기라고 정의한다. 또한 이들의 자기 정의는 외부로부터 오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는 무척 중요하다. 이들은 이들이 입고 있는 옷 그 자체이다. 그래서 이들은 종종 베스트 드레서이고 화장이나 유행, 시각적 이미지를 창출해내는데 재능이 있다. 이들의 눈은 다른 사람의 반응에 항상 훈련되어 있고 자신이 동일시하는 사회집단의 유행과 패션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매우 타인 지향적이고 정서적으로 반응적이며, 그 결과, 이들은 평온하고 일관되고 중심이 있는 자기감이 결여되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자신감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확신과 피드백을 구하게 된다.

* 자기통제; 충동에 대한 저항
  열정적이고 쾌락을 좋아하는 이 유형은 좌절에 대한 인내심이 부족하다. 이들이 심사숙고하고 사려깊은 사고형의 사람과 균형을 맞추지 않는다면, 감정의 지배를 받는 연극배우형은 즉시적이고 충동적이고 성급하며 참을성이 없게 될 것이다. 그들이 지금 당장 원하는 것을 얻으려 한다.
  연극배우형의 성향이 강할수록 충동에 따라 행동하려는 유혹에 저항하기 어렵다. 이들은 현재 마음으로 느끼는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살기 때문에 즉각적인 만족에 저항하기 어렵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들은 가능한 한 빨리 걱정거리에서 벗어나려 하고 천성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통제에 취약하다.

* 현실 세계; 동화책 이야기
  이들에게 현실세계는 로맨스가 생생하게 있는 동화 같은 세계이다. 연극배우형은 풍부한 환상 세계를 지니고 있으며, 이들 중 재능있는 사람은 자신의 동화세계를 예술과 오락으로 승화시켜 현실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