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經營學

4Pand내부적실패요인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花受紛-동아줄 2009. 10. 31. 19:13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제품(서비스)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는 검색, 지식인, 쇼핑, 쥬니버 등이 있다. 지금부터 각각의 서비스의 특징과 어떠한 수익구조를 가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1. 검색 서비스
1) 네이버의 검색서비스는 통합검색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한다. 네이버는 기본적인 검색 서비스와 함께 자신들이 서비스하고 있는 지식인, 블로그, 카페, 이미지 등의 네이버 자체의 DB를 검색결과에 출력해주면서 이용자들로 하여금 더욱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이 외에도 외부의 블로그(Tistory, Egloos등)의 검색결과를 출력해주고 있고, 또한 백과사전, wiki, 웹문서, 책, 전문자료등과 같이 외부에 있는 정보에 대한 검색 결과도 함께 출력함으로써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DB를 확보하고 있다.

#1. definition of Naver

#2. 제품(서비스)

#3. 가격관리(비용)

#4. 유통관리

#5. 촉진관리

#6. 종합적 분석

#7. 개선서항

------------------------------------------------------------------------------

 

내부적 실패 요인
시장성을 예측하지 못함
시장분석에 관한 자료 없음
주요 소비자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
외부적 실패 요인
경쟁자의 영향
- 후발주자 ‘2% 부족할 때’의 적극적인광고, 홍보 전략
사회환경적 영향
- 당시 문화적 흐름에 따른 새로운 장르에 관한
관심이 높았던 시기.

니어워터 O2

미 소 주

하 이 주

결 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