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골프

[스크랩] 염화칼슘 자동차에 미치는 악영향

花受紛-동아줄 2014. 3. 22. 00:24

 

염화칼슘 자동차에 미치는 악영향

 

 

 

소중한 여러분의 자동차 오늘도 잘 관리 하시고 계십니까?? 이번시간에는 겨울철 우리나라에서 자주 사용되는 염화칼슘과 거기에 뒤따르는 자동차의 영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염화칼슘 길가에 뿌려두면 자연스럽게 눈과 화학작용을 일으켜서 눈을 단시간에 녹게 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게 된 새로운 사실 하나는 선진국 대부분의 국가들은 이러한 염화 칼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염화칼슘이 눈을 빠른시간에 녹게 하는건 맞지만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차에도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되어 선진국같은 경우 눈을 치우는 제설 차량이 상시 움직이면서 눈을 치워준다고 합니다.

 

염화칼슘 - 차의 도색면을 부식시킵니다.

 

 

아침에 펼쳐지는 온통 하얀 세상에 내마음도 어느덧 하얗게 질려 갑니다.

 

이유는 바로 출퇴근인데요.. 오늘은 차를 가져가야 하나? 사고는 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천천히 기어를 1단에 유지한채로 차를 가지고 도로로 나옵니다. 많은 차들 힘겨운 운전 그렇게 지나간 하루... 그런데 차에 붙어 있는 하얀 염화칼슘 혹시 보지 못하셨습니까??

 

염화칼슘이 붙어 있는 차를 방치한다면 . 차는  밑부분 부터 쉽게 부식이 시작됩니다.

 

새로산 차 어느겨울날 부식된 차를 본다면 마음이 많이 아프겠죠. 반드시 눈이 온 날 운전을 하게 된다면 여러분의 차는 염화칼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눈이 멈추면 차를 세차장으로 데려가서 꼼꼼하게 세차를 해주셔야 합니다.   염화칼슘을 방치한다면 차의 겉표면 부터 부식이 일어나면서 점차 차의 코팅이 벗겨지게 됩니다.

 

 

다른 또하나의 방법은 언더 코팅을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역시 눈이 많이 내려와서 염화칼슘이 차에 뭍어 있다면 새차만큼 좋은 방법은 없겠지요..

 

눈이 오는날에는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휴가를 가거나 애기치 못하게 차에 눈이 내려 그것도 폭설로 인해서 차가 염화칼슘에 노출된다면

 

반드시 세차 꼭꼭 해주셔야 한다는 사실 여러분의 소중한 차를 염화칼슘으로부터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연예인 옷장 엿보기
글쓴이 : 푸쓰ㅇㅅㅇ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