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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급발진 사고 대응방법

花受紛-동아줄 2014. 3. 21. 23:44

 

 

 

급발진은 항상 논란의 대상입니다. 이유야 어떻게 되었든

비슷하게 추정 가능한 사고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조속한 해결이 필요하리라 보여지는데요.

 

 

 

최근 뉴스에 사고를 보니. LPG충전소로 보이는 곳에서

이번해 4월에 구매한 신차가 전진과 후진을 오고가며

여러차량을 들이받는 사고 모습이 보여졌는데요..

 

한눈에 보이기에도 차량이 제어력을 상실한 모습이었습니다.

 

급발진에 대해서 제조사 측과 국토부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급발진이라는 사고가 존재하지 않음을

입증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국민들이 바라보는 시선은

한결같이 불안 그자체 입니다.

 

설마 내차는 아니겠지. 내차는 괜찮을까?

거의 매일 운전을 하지만

간혹 이런 사고를 접하면

꼭 남의 일만 같지 않고 불안감부터 엄습해 옵니다.

 

 

 

 

급발진 원인으로 보여지는 가설에서는

가속 페달을 작동시킬 때 사용되는 스트롤 벨브의 이상과

엔진 제어 장치의 전기 충격 등이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데

아직 확인 결과 급발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온적 있습니다.

 

 

 

 

 

이번 명절 고향 방문길. 급발진이 아닐까? 의심할 수 있는 상황을

저역시 겪어 보았는데요. 앞차량과 거리를 30미터 쯤 남기고

분명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밟았지만 차량 속도가 더욱 높아지길래

순간 멈칫하며 발의 위치를 확인해 보니.. 이럴수가

엑셀레이터를 밟고 있는것이었습니다.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재빨리 밟았지만.. 저역시 운전 경력이

10년 이상되었어도 이런 실수를 할수 있더군요.

역시 방심은 금물이겠지요.

 

 

 

 

국토해양부에서는 급발진이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동하지 않으며, 기어를 중립에 위치하고

시동을 꺼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토 차량을 소지한 운전자 분들이

오른쪽발만 사용해서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를

조작해야하지만, 왼발은 브레이크에 오른발은 엑셀레이터를

조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양발을 사용하게 되면

위급한 상황 교감신경이 혼동되어 차량제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 꼭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 급발진 사고에 대해 대응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출처 : 연예인 옷장 엿보기
글쓴이 : 푸쓰ㅇㅅㅇ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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