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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자동변속기 수동모드] 완벽한 활용 요령.

花受紛-동아줄 2014. 3. 21. 23:11

 

 

 

자동변속기 차량은 특별한 기어변속 없이 기어의 레버를 "D"에 두고

운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편의성 때문에 점차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부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기본옵션에서 마져, 자동변속기를 탑제한 차량이

나오고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예전의 수동 변속기에서 느꼈던

스포티한 가속력이 사라졌다 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변속기의 수동모드가 있기 떄문인데,

변속기 레버를 잘 보면  < + , - >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로 기어 봉을 D에서 이동을 시키게 되면 임의로

변속을 가능하게 하여 좀더 높은 RPM의 가속력과

차량의 스포티 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고속주행에서 보다 스포티함을 느끼고 싶다면  수동모드로 변환하여

기어의 단수를 한단계 -로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어 변속은 이루어지지 않고 RPM이 점차적으로 상승하면서

기어비에 맞는 가장 높은 출력을 볼 수 있는데, 순간적인 가속과

더불어 스포티한 차의 매력에 빠져 들 것입니다.

 

 

높은 오르막길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높은 오르막길에서는

저단 변속을 이용해 좀더 높은 토크에서 뒷 받침해오는강한

힘이 필요한데, 이때 차량의 기어를

 1단 혹은 2단으로 가볍게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수동 모드를 이용해 고속주행시 엔진 브레이크를

활용할 수 있는데, 제동력의 향상과 더불어 인위적으로

저단으로 기어 단수를 내리기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어

사고 예방의 효과도 나타납니다.

 

2단 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1단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2단으로 고정시켜 차량을 출발하게 하면  보다 날렵하고

빠르게 고속 출발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렇게 운전의

재미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RPM을 끝까지 높게 올려 5000이상에서 자주 변속하거나

혹은 변속 시점에 맞지 않게 2000이하에서 자주 변속을

해주면 오히려 효율에서도 좋지 못하고

미션의 손상이 커지기 때문에

 

되도록 rpm 2500이하에서 자연스럽게

변속하는 방법을 익혀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연예인 옷장 엿보기
글쓴이 : 푸쓰ㅇㅅㅇ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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