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진로 알고 싶을때는2가지가 있는데
1.자기가 잘하는 것
2.자기가 제일 잼있어 하는것
을 진로로 택하시면 되시는데
보통 사람들은 자기가 잼있어 하는것을 알자나요.
근데 자기가 잘하는것을 아직 모르는 사람 이 있음;;;;
그래서 잘하는것을 찾을려면 공부를 잘해서 알아 보는거 하고 다 뭐든지 한가지씩 해보면서 경험도 쌓아 봐야 됨ㅋ
그리고 질로를 알고 싶어도 너무 (↑위에)1번에 치우쳐저있으면 잘하긴잘하는데 흥미가 없어서 그 직업을 쉽게 포기할수있고 또 2번에 너무 치우쳐져 있으면 그직업이 재미있긴한데 재능이없어서 하다가 짤리거나 동료들한테 쪼금이라도 핀잔을 받으실꺼에요 그래서 제일 중간,
재미있으시면서 재능있는 일을 찾으 시면 될것 ㅋ
아 ! 직업 고르실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한번에 고르시고 쭈욱나가시길;;
한번바꾸면 실증나서 또 바꿈;;
저두 중2인데 처음에 탐정할려다가 우리나라엔 탐정없는걸 알고 포기 할려 했는데 다시 생각하니깐 국제탐정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이 것으로 장래희망 쭈욱 정하고 있음 ㅎㅎ
참고로 장래는 빨리 정하는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그장래에 대하여 더 많이 실전을 쌓을수 있으니깐요. 그럼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잘 진로를 선택하시
초등 6학년 진로인식
상담목표 : 진로인식을 통해 진로발달의 기회를 가진다. (인원: 8명 시간:40분)
회기 및 활동목표 |
세부계획 |
세부 활동 프로그램 |
준비물 |
1회기 (자기이해) |
- 오리엔테이션 - 참여자소개 |
* 진로상담에 대한 6회기 안내 * 미래의 직업을 정하여 명찰 만들기와 소개하기 (~가 되고 싶은 ◎◎) * 규칙정하기 * 1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 명찰 |
2회기 (자기수용) |
- 나는 어떤 사람인가? |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돌아가며 명찰에 적힌 이름 한 번 더 소개하기) * 2회기 때 할 프로그램 설명 *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 적어 발표해 보기 * 흥미검사를 통해 흥미유형 알아보기 * 2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흥미검사, 활동지시트지 |
3회기 (자기탐색) |
- 직업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 * 직업종류 자료를 이용해서 직업의 다양함을 알아보고 직업설명 * 직업 빙고게임 * 3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직업의 종류시트지 *빙고게임시트지 |
4회기 (진로이해) |
- 나와 가까운 가족, 친지, 이웃어른의 직업목록 만들기 |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 * 직업목록 만들어 보기 * 명찰 바꾸기 - 1회기 때의 명찰과 같은지 확인하고 직업 변경시 다시 만들기 * 4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A4용지 |
5회기 (진로탐색) |
- 미래의 내모습 상상해 보기 |
* 지난시간 되돌아보기 *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편지쓰고 발표하기 * 5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편지지 또는 |
6회기 (의사결정) |
- 미래의 내 직업 가져 보기 |
* 지난시간 되돌아보기 * 명함 만들기(내가 하고 싶은 직업으로 명함만들기-여러개 가능) * A4용지에 명함 붙여서 친구들에게 피드백 받기 * 6회기 마무리 및 소감나누기와 소감문 받기 |
'♧강의목록1♧ > 초.중.고:진로.인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의 종류는 아주 많이 있는대요 대략 10000여가지 (0) | 2011.11.25 |
---|---|
집단따돌림 (0) | 2011.11.14 |
진로교육 영역과 내용 (0) | 2011.11.03 |
수업시간에떠드는아이 (0) | 2011.05.02 |
[스크랩] Re: 초보공부방법^6 (0) | 2010.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