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초.중.고:진로.인성

초등학생6년진로교육

花受紛-동아줄 2011. 11. 3. 23:30

 

자기 진로 알고 싶을때는2가지가 있는데

1.자기가 잘하는 것

2.자기가 제일 잼있어 하는것

        을 진로로 택하시면 되시는데

보통 사람들은 자기가 잼있어 하는것을 알자나요.

근데 자기가 잘하는것을 아직 모르는 사람 이 있음;;;;

그래서 잘하는것을 찾을려면 공부를 잘해서 알아 보는거 하고 다 뭐든지 한가지씩 해보면서 경험도 쌓아 봐야 됨ㅋ

그리고 질로를 알고 싶어도 너무 (↑위에)1번에 치우쳐저있으면 잘하긴잘하는데 흥미가 없어서 그 직업을 쉽게 포기할수있고 또 2번에 너무 치우쳐져 있으면 그직업이 재미있긴한데 재능이없어서 하다가 짤리거나 동료들한테 쪼금이라도 핀잔을 받으실꺼에요 그래서 제일 중간,

 재미있으시면서 재능있는 일을 찾으 시면 될것 ㅋ 

아 !   직업 고르실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한번에 고르시고 쭈욱나가시길;;

한번바꾸면 실증나서 또 바꿈;;

저두 중2인데 처음에 탐정할려다가 우리나라엔 탐정없는걸 알고 포기 할려 했는데 다시 생각하니깐 국제탐정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이 것으로 장래희망 쭈욱 정하고 있음 ㅎㅎ

참고로 장래는 빨리 정하는것이 좋아요 왜냐하면 그장래에 대하여 더 많이 실전을 쌓을수 있으니깐요. 그럼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잘 진로를 선택하시

초등 6학년 진로인식

 

상담목표 : 진로인식을 통해 진로발달의 기회를 가진다.        (인원: 8명  시간:40분)

 

회기 및

활동목표

세부계획

세부 활동 프로그램

준비물

1회기

(자기이해)

- 오리엔테이션

- 참여자소개

* 진로상담에 대한 6회기 안내

* 미래의 직업을 정하여 명찰 만들기와 소개하기

(~가 되고 싶은 ◎◎)

* 규칙정하기

* 1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 명찰

2회기

(자기수용)

- 나는 어떤 사람인가?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돌아가며 명찰에 적힌 이름 한 번 더 소개하기)

* 2회기 때 할 프로그램 설명

*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 적어 발표해 보기

* 흥미검사를 통해 흥미유형 알아보기

* 2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흥미검사,

활동지시트지

3회기

(자기탐색)

- 직업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

* 직업종류 자료를 이용해서 직업의 다양함을 알아보고

   직업설명

* 직업 빙고게임

* 3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직업의 종류시트지

*빙고게임시트지

4회기

(진로이해)

- 나와 가까운 가족, 친지, 이웃어른의 직업목록 만들기

* 지난시간 되돌아 보기

* 직업목록 만들어 보기

* 명찰 바꾸기 - 1회기 때의 명찰과 같은지 확인하고 직업

변경시 다시 만들기

* 4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A4용지

5회기

(진로탐색)

- 미래의 내모습 상상해

  보기

* 지난시간 되돌아보기

*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편지쓰고 발표하기

* 5회기 마무리 및 소감 나누기

*편지지 또는

6회기

(의사결정)

- 미래의 내 직업 가져  

   보기

* 지난시간 되돌아보기

* 명함 만들기(내가 하고 싶은 직업으로 명함만들기-여러개

가능)

* A4용지에 명함 붙여서 친구들에게 피드백 받기

* 6회기 마무리 및 소감나누기와 소감문 받기

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