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불량 자료를 구매하셨나요 100%환불하여 드립니다. 레포트월드는 불량자료를 구매하신 고객님들께
100% 환불을 약속드립니다.
불량자료를 고객센터로 신고하여 주시면,
구매하신 금액은 물론 보상금액 500원을 사용가능한
잔액으로 적립해드립니다.
100% 환불을 약속드립니다.
불량자료를 고객센터로 신고하여 주시면,
구매하신 금액은 물론 보상금액 500원을 사용가능한
잔액으로 적립해드립니다.
포인트와 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 kb포인트리, BC TOP 포인트, 외환 YES 포인트 상품권 : 문화상품권,해피머니상품권,도서문화상품권
- 이 자료와 유사한 자료를 3,774건 찾았습니다.
소개글
경영학에서의 마케팅성공사례로서 피자헛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음식, 피자 !!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피자업계로 인식되고 있는 ‘피자헛’ 이렇게 유명해진 피자헛의 경영방침이 궁금하여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1958년 켄사스 위치타의 피자 영업소를 여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연구하던 두 대학생 형제인 Frank와 Dan Carney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비록 이 개념은 그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지만 형제들은 새로운 계획의 가능성을 빨리 보았다. 그들의 어머니에게 600달러를 빌린 후에 그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장비를 사고 집 근처의 바쁜 교차로의 작은 빌딩을 빌렸다. 그들의 기업가의 노력의 결과로 첫 번째로 설립된 피자헛 레스토랑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되었다.
이 가게에는 8개의 창문이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두 형제는 우선 PIZZA라는 다섯 글자를 붙이고 비어있는 창문에 무엇을 붙일까 생각하다 그 집이 오두막 (hut)처럼 생긴 것에 착안하여 HUT라는 세 글자를 덧붙였다고 한다. 이로써 피자헛의 이름은 탄생되었고 피자헛에서 Carney 형제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피자의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정신이었다고 한다.
설립 첫해 12월 2호 점을 낸 피자헛은 1년 후 3개로 늘었다. 5년 후에는 43개, 10년 후인68년에는 300개로 늘었고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냈다. 73년에는 영국과 일본에 진출했다. 이후에도 피자헛 점포는 세계 각지에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음식에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됐고 피자헛이 개발한 수십 가지 메뉴는 세계인의 입맛을 바꿔놓았다. 피자헛 매장은 직영점으로 운영되며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현재의 피자헛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갖고 피자업계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외식업계 1위 업체=
★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한국 피자헛(주)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매출액 및 매장수를 보면 1998년 매장수 146개 매출액 1450억원 2001년 매장수 213개 매출액 2500억원 2002년 매장수 250개 매출액 3000억원 2003년 매장수 300개 매출액 3500억원을 올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가 고객만족도(한국생산성본부)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만 15세 이상으로서 최근 3개월 1회 이상 패스트푸드를 본인이 직접 구입해 먹어 본 경험이 있는 남녀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패스트푸드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피자업계로 인식되고 있는 ‘피자헛’ 이렇게 유명해진 피자헛의 경영방침이 궁금하여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1958년 켄사스 위치타의 피자 영업소를 여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연구하던 두 대학생 형제인 Frank와 Dan Carney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비록 이 개념은 그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지만 형제들은 새로운 계획의 가능성을 빨리 보았다. 그들의 어머니에게 600달러를 빌린 후에 그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장비를 사고 집 근처의 바쁜 교차로의 작은 빌딩을 빌렸다. 그들의 기업가의 노력의 결과로 첫 번째로 설립된 피자헛 레스토랑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되었다.
이 가게에는 8개의 창문이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두 형제는 우선 PIZZA라는 다섯 글자를 붙이고 비어있는 창문에 무엇을 붙일까 생각하다 그 집이 오두막 (hut)처럼 생긴 것에 착안하여 HUT라는 세 글자를 덧붙였다고 한다. 이로써 피자헛의 이름은 탄생되었고 피자헛에서 Carney 형제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피자의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정신이었다고 한다.
설립 첫해 12월 2호 점을 낸 피자헛은 1년 후 3개로 늘었다. 5년 후에는 43개, 10년 후인68년에는 300개로 늘었고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냈다. 73년에는 영국과 일본에 진출했다. 이후에도 피자헛 점포는 세계 각지에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음식에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됐고 피자헛이 개발한 수십 가지 메뉴는 세계인의 입맛을 바꿔놓았다. 피자헛 매장은 직영점으로 운영되며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현재의 피자헛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갖고 피자업계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외식업계 1위 업체=
★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한국 피자헛(주)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매출액 및 매장수를 보면 1998년 매장수 146개 매출액 1450억원 2001년 매장수 213개 매출액 2500억원 2002년 매장수 250개 매출액 3000억원 2003년 매장수 300개 매출액 3500억원을 올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가 고객만족도(한국생산성본부)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만 15세 이상으로서 최근 3개월 1회 이상 패스트푸드를 본인이 직접 구입해 먹어 본 경험이 있는 남녀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패스트푸드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목차
★ Part 1 - 선택동기
★ Part 2 - 피자헛의 기원
★ Part 3 - 피자헛 소개
ⅰ) 외식업계 1위 업체
ⅱ) 국가 고객만족도
ⅲ) 다양한 제품개발
★ Part 4 - 마케팅 전략
ⅰ) 경영이념
ⅱ) 비전
ⅲ) CHAMPS
ⅳ) 피자헛 문화
ⅴ) SWOT분석
ⅵ) 4P분석
★ Part 5 - 피자헛 광고
★ Part 6 - 피자헛의 성공요인
★ Part 7 - 고객서비스 실천사례(기사)
★ Part 8 - 결론
★ Part 9 - 참고자료
★ Part 2 - 피자헛의 기원
★ Part 3 - 피자헛 소개
ⅰ) 외식업계 1위 업체
ⅱ) 국가 고객만족도
ⅲ) 다양한 제품개발
★ Part 4 - 마케팅 전략
ⅰ) 경영이념
ⅱ) 비전
ⅲ) CHAMPS
ⅳ) 피자헛 문화
ⅴ) SWOT분석
ⅵ) 4P분석
★ Part 5 - 피자헛 광고
★ Part 6 - 피자헛의 성공요인
★ Part 7 - 고객서비스 실천사례(기사)
★ Part 8 - 결론
★ Part 9 - 참고자료
참고문헌
★ 피자헛 홈페이지 http://www.pizzahut.co.kr
★ 네이버 http://www.naver.com
★ 스포츠투데이
★ 네이버 http://www.naver.com
★ 스포츠투데이
이 자료와 관련 있는 단어
- 이 자료를 구매하신 분들은 아래의 자료도 함께 구매하고 계십니다.
- 이 자료의 주제와 비슷한 자료를 악어새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공,필,선♧ > 經營學'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 is strategy? (0) | 2009.04.10 |
---|---|
마케팅 (0) | 2009.03.19 |
IT분야 사이트 총집합 행정부처/ 정보기술아키텍처(ITA/EA)/유머 (0) | 2009.03.05 |
[스크랩] 茶山 丁若鏞의 지식경영 (0) | 2009.01.30 |
조직이 유지, 존속, 발전되기 위한 핵심은 조직의 구성원들이 조직에 대한 (0) | 2009.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