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질병의료.약물:유해화학

가스중독

花受紛-동아줄 2010. 6. 4. 07:41

약물중독

1.약물중독의 사례

* 사용한 약물 (본드, 가스), 나이(18), 성별(여)

나는 열 여덟살입니다. 어린 시절 기억나는 것은 초등학교도 들어가기 전, 엄마가 일나갔 다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집안에서 꼬마들과 앉아서 노래를 부르던 것입니다. 또, 아빠 에게 새엄마가 생겨 가끔씩 그 새엄마가 집에 들리곤 하였고, 아빠는 밖에 나가시면 잘 들 어오지 않아 안타까와하며 지냈습니다. 중학교에 들어가서 나를 정말로 아껴주고 알아주 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들은 학교 공부가 끝나면 로울러 스케이트장을  가고 가끔씩 남자친구들과 어울려 디스코텍에도 갔습니다. 또 본드를 불었습니다. 나는  가까이 느끼는 친구들이 본드를 하니까 그냥 같이 따라서 불었습니다. 하지만 본드는 나 에게 잘 맞지 않았습니다. 본드 냄새가 오래가고 머리도 아프고, 그래서 나는 가스로 종 목?을 바꾸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작한 가스는 내가 중학교를 졸업한지 3년이 넘도록  끊을수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 물론 중학교 때 친구들 모두가 가스중독이 된 것은 아닙니 다. 그 친구들 중에는 고등학교에 가서 또 다른 친구들을 만나며 본드를 안하는 사람도 있 었습니다. 그러나 유난히 나에게는 가스는 끊을 수 없는 그 무었이었습니다. 가스를 하면  내가 느끼고 싶은 대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자꾸만 멀어지는 것 같은 엄마, 아빠를 가 까이서 느낄수도 있었고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무기력감에 시달릴 때 가스를 하면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이런 무기력감을 잊을 수도 있었습니다. 나의 꿈은 유치원 선생님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나는 예쁜 얼굴도 갖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 두가지가 다 불가 능한 일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가스를 심하게 불어 뇌를 다치는 바람에 기억력과 집중 력이 떨어져 공부를 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는 온통 가스 꽃이 피었습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