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심리치료 testing

컴퓨터게임중독버릇을 없애는거..

花受紛-동아줄 2010. 4. 3. 20:05

컴퓨터를 알고나서부터 게임중독되어서 게임을 할려는 버릇을 없애는거와 벗어나는 그런 비법이 있습니다.

일단 애들이 제일좋아하는것은 과자입니다. 과자는 돈으로 사고요.

아마도 모든부모들은 공부를잘해서 잘나가는 사람이 됬으면 할겁니다.

애들에게 조건을 줍니다. 컴퓨터를 할수있는 조건이나 기회입니다.

아니면 시간을 정하든지요. 하루에30분~1시간이 가장 적당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밑에 방법을 쓰세요.

 

애들 잘키우려면..

1.애들을 혼낼려면 무조건 화를내지마시고 회초리 들지 마세요. 아이도 커서 폭력적으로 변합니다.

조용히 불러서 왜그랬는지 혹시나 자신이 오해한건아닌지 확인하세요. 몇번 경고를 주시고 다음에 또그러면 타일러주세요. 회초리는 절대 안됍니다. 어느 10살아이는 자기엄마아빠를 두드려 팬다고 합니다.

2.공부쪽으로 갈려면...

아까말햇듯이 컴퓨터를 너무 많이 하는거 같으면 하루만 참으시고 다음날 아이가 없을때 컴퓨터 인터넷을 연결시켜주는 데모를 뺍니다. 아이는 할려다가 당황합니다. 그러나 도움주시지 마시고 화내지도 마세요. 그다음 공부 한 1시간정도 하면 충분할겁니다. 공부더 잘하게 할려고 과다로 3시간씩 공부시키지마세요. 아이가 스트레스받거나 머리가 지끈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그다음 공부잘했는지 확인합니다.(요즘애들은 너무 머리가 똑똑해서 공부하는체만하는경우도있습니다.) 처음엔 못할수도있으니 시험을 쉬운거많이 어려운거 조금씩해서 50점이상넘으면 데모를 연결시켜줍니다. 그리고 컴퓨터게임을 한시간하라고 합니다. 질문읽어보니 아버지를 좀 무서워하는 경향이 있듯싶읍니다. 더할려고 때를 쓰면 '아빠한테 전화해서 혼내라한다!'라고 합니다. 아이가 만약 울면 방으로 데리고 가서 그냥 혼자 놔둡니다. 시끄럽지만 울다가 뚝 그칩니다. 자동으로 용서를 빌러 할겁니다. 그리고 일주일씩 넘으면 난이도를 점점 높입니다. 10문제를 처음에 쉬운문제 9개 어려운문제1개 했다면 쉬운문제8개  어려운문제2개 해서 점수가 55점 나오면 데모연결시켜주고 그런 식으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험점수가 잘나왔다면 칭찬해주시고 조금에 돈을 주세요. 한1000원정도..

3.운동쪽으로 갈려면...

간단합니다. 하루에 어머니랑 아이랑 같이 산책로에 매일 다닙니다. 애들 힘들다고 업거나 그러지마세요. 아이가 힘들다고 하면 업어주지말고(자꾸 업어주면 아이가 계속업어달라합니다.) 좀 쉽니다. 심호흡을 하면서요.매일 갖다오고 그러면 체력이 길러질겁니다. 운동을 좋아하게 돼는 경우도있지만 체력이 향상돼어 아이공부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이가 울면 불쌍해보일때..

누구나 다그렇습니다. 어느 부모가 아이우는데 때리고 꾸짖고 내쫓고 소리지르고 그럽니까?

불쌍해보일때는 굳게 마음속으로 다짐합니다. '나는 냉정하다.'라고요. 아이에 대해서 조금씩은 냉정함도 있어야합니다... 엄청나게 울고 그러면 회초리를 들어서 1대만 때립니다. 조금세개요. 그리고 더때린다 그러면 용서빕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저는 아는게 여기까지입니다.

참고로 키클려면 멸치나 콩나물등 채소를 먹이면 건강에도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