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哲學.心理學

[스크랩] 열정적 사랑 척도 ---- 1번에서 9번으로 척도를 나타내어 주세요.

花受紛-동아줄 2010. 1. 6. 23:35

 [이성관계] 열정적 사랑 척도
 

내 사랑은 어떤 모습일까?

 

- 열정적 사랑 척도 -

일리노이 주립대학의 사회학자 Susan Sprecher와 하와이대학의 심리학자 Elaine Hatfield가

개발한 열정적 사랑의 정도를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지금 열정적으로 사랑하고 있는 상대를 떠올리면서 테스트에 답해주세요.

                                                                                       (각각 1점~9점까지 채점) 

 

1. 나는 ♥가 나를 떠난다면 깊은 절망에 빠질 것이다. 

 

 

2. 가끔 나는 내 생각을 조절할 수 없다. 그 생각은 ♥에 대해 집착하는 생각이다.

 

 

3. 나는 ♥를 행복하게 해 줄 무언가를 할 때 행복을 느낀다. 

   

 

4. 나는 누구보다도 ♥와 함께 있고 싶어한다. 

  

 

5.♥가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진다고 생각하면 질투를 느낀다.

 

 

6. 나는 ♥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한다. 

 

 

7. 나는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를 원한다. 

 

 

8. 나는 ♥로부터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끝없는 욕구가 있다. 

  

 

9. 나에게 ♥는 완벽한 로맨틱 파트너이다. 

 

 

10. 나는 ♥가 나를 터치할 때 내 몸이 흥분하는 걸 느낀다. 

 

 

11.♥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듯하다. 

 

 

12. 나는 내 생각, 두려움, 희망 등 나를 알기 위해 ♥를 원한다.

 

 

13. 나는 ♥가 나에 대한 욕망을 보이는 신호를 간절히 기다린다. 

 

 

14. 나는 ♥를 향한 강력한 매력이 있다.

 

 

15. 나는 ♥와의 관계가 제대로 풀리지 않을 때 극단적으로 우울해진다. 

 

 

 

 

[결과]

106~135점 

당신은 지금 거침없는, 어쩌면 다소 무모할 수도 있는 사랑을 하고 있군요!  때로는 집착에 가까운 사랑일 수도 있구요. 지금 당신의 뇌 속에는 도파민과  페닐에틸아민 등 사랑의 화학물질이 활발히 분비되어, 밥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르고, 시도 때도 없이 연인을 향해 달려가기도 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만끽하세요!

 

86~105점

당신의 사랑은 처음처럼 그다지 격렬한 사랑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열정적입니다. 지금의 사랑이 오래 지속될 수 있길 바랍니다! 

 

66~85점

이따금 열정이 폭발하는 당신, 하지만 가끔 사랑이 식었다는 생각은 안 드시나요? 이미 당신의 뇌 속에는 사랑의 화학물질이 분비가 약해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연인에 대한 열정이 애착으로 변할지도 모릅니다.  사랑의 유효기간 900일을 유념하고 사랑의 유지를 위해 좀 더 노력하세요!

 

45~65점

이제 열정의 강도는 많이 미지근해졌군요. 권태기가 왔다고 느끼지는 않나요?  한번쯤 지금의 사랑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5~44점

열정과 짜릿함이 거의 남아있지 않군요. 오랜 세월을 함께 한 친한 친구처럼 관계가 너무 편안해져버린 건 아닐까요. 식은 열정에 다시 불을 붙여줄 자극이 필요합니다. 처음 만났던 순간 첫 데이트를 떠올려 보세요! 

출처 : 시민행복로스쿨
글쓴이 : 최수진 원글보기
메모 : 심리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