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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성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법

花受紛-동아줄 2009. 6. 4. 21:15
* 구성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법

1. 목표 설정 시에는 구성원과 함께 고민하며 설정하라.

2. 일을 훌륭하게 끝냈을 때는 의미 있는 포상을 자주 하라.

3. 대화 외에 부서 실정에 맞는 다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활용하라.

4. 구성원들의 생활공간으로 가서 그들의 고충을 직접 들어보라.

5. 상황에 적합한 핵심적인 질문으로 현황을 파악하라.

6. 기밀이 아닌 정보는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그 주제에 대한 반응을 물어보라.

7. 용기를 꺾는 사건이나 일들은 잘된 점을 지적하여 상쇄하고,
그 기회를 통하여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라.

8. 대화 시 80%의 시간을 듣고, 20% 시간은 말하라.

9. 한번의 실수로 절망에 빠진 부하에게 다시 한번 뛸 수 있는 기회를 주어라.

10. 구성원과 함께 필드로 직접 나가라.
구성원들의 의견을 듣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이해하고, 그 기회를 활용하라.

11. 회의가 끝난 후에는 구성원과 그 정보를 함께 나누어라.


12. 부서의 임무와 일의 목표가 명확하고 업무 처리가 효율성이 있는지 구성원들에게 물어보라.

13. 내가 직접 모든 것을 하려고 하지 말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스스로 찾아 일하는 풍토를 만들어라.

14. 가장 만족할 만한 일과 가장 실망스러운 일이 무엇인가를 물어보라.

15. 잘한 일은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잘못된 일은 개인적으로 지적하되
인격적 모독이 아닌 업무에 한정하라.

16. 함께 근무하는 구성원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발견하라.

17. 나의 표정, 언어, 행동이 부대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명심하라.

18. 당신이 불편을 느끼는 사람과 공감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라.

19. 매달, 매주 해야 할 일의 목표를 설정하고, 낭비 요인을 줄이도록 하라.

20. 구성원과 가끔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기회로 이용하라.

21.구성원들의 집안 사정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도와 줄 수 있는 자세를 갖으라.

22. 구성원들이 이룩할 꿈을 일상에서 불러일으켜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