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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PicturesToExe 를 이용한 Slideshow 만들기-2

花受紛-동아줄 2014. 8. 8. 13:08

PicturesToExe 를 이용한 Slideshow 만들기1 에서는 1 ~8항 까지 계속되었으나, 그림 매수에 제한되어

1,2로 나누어 2를 여기에 실어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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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객체와 에니메이션 ( Object and Animation )

 

       제목이 시사하는바와 같이, 슬라이드쇼 전체 프로젝트가 아닌, 프호젝트에 포함된 슬라이드에대한 개별적,각론적,구체적인 것으로, 

     이미지,동영상,마스크,프레임 등 Object 를 추가하고, 에니메이션 효과를 만드는 재미있고,신기하기도 하지만 어렵기도한 부분이다.

 

     가. 주 화면

 

       슬리이드를 만드는 주 화면과는 별개로 개별 슬라이드를 편집하고 닫으면 슬라이드 화면으로 연결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PicturesToExe 실행 주화면에 <객체와 에니메이션> 버튼을 눌러 나온

Object and Animation Main Window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1) 

     - 제일위 진한색상 부분이 Information Bar 로 이 창의 이름 <객체와 에니메이션>,열린 슬라이드의 순번이 표시되어 있다.

     - 두번째 줄은 Tool Bar 로서 여러가지 객체(Objects)를 추가하고, 편집하는데 사용되는 아이콘 들인데, 하나 하나의 설명은 한데

        모아, 아래에 압축해서 모아 두었으니, 잘 읽어  연습해보고, 더 새로운 것은 없는지 연구해 나갈것.  

 

     나. 객체와 에니메이션 툴바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2)

     위 아이콘을클릭해서 나오는 실행 과정을 모두 설명한다는것은 너무 시간 낭비인것 같아 생략하고, 좀 설명이 있으면 도움될 만한것

     몇가지만 아래에서 순차로 설명한다.

 

 

    (1). 사각형 추가

          ▲  (그림 객체 에니메이션-03)

     - 위 사진에서는, 사각형이 아래 그림을 덮었지만, 속성에서 사각형의 크기.색상,그라데이션의 변화와 에니멩션 효과를 더하면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2) 마스크 추가

 

 

                                         ▲  (그림  객체 에니메이션-04)

     - 툴바의 마스크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온다.

     1. 마스크의 모양을 원형 또는 사각형으로 선택

     2. 마스크의 크기는 최고로 512 pixcel 이고 화살(역삼각형)을클릭해서, 스라더를 움직이면 크기가 달라진다.

        앞에숫자는 가로,뒤 숫자는 세로길이인데, 가운데 작은 상자를 클릭여부에따라 동시 또는 각각 변한다.

     3. 마스크 주위의 흐림 현상의 정도를 50 %를 기준 상하 조정한다.

     - 확인을 클릭하면 열렸던 슬라이드에 마스크가 추가된다. ☞ 아래그림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5)

     - 마스크의 크기, 장소는 속성에서도 할 수 있지만, 마스크 모서리 조절점을 드래그 해서도 조정되고, 가운데 조절점으로

       상하좌우 이동 가는하다. 가운데 흰점,회색점은 또렷한 쪽은 완전 투명, 흐린쪽은 반 투명한 곳이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6)

     - 위 (그림-05)에  다른 그림을 추가한 슬라이드 모습.

 

        (3). 이미지 추가

 

             객체와 에니메이션 화면에서 <이미지 추가> 아이콘을 클릭, <열기> 화면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열면 추가된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7)

       추가된 이미지는 아래 원 화면에 꽉 차게 나타나는데, 윗 모서리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빗금 화살표를 안팍으로 움직여

       크기를 변화시킨 것이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8)

             추가한 이미지 모서리에서 회전 화살을 움직여 이미지를 회전 시킨 모습.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09)

       추가된 이미지에 기을기와 테두리를 넣어 변형시킨것.  (그림 11 및 그림 13 <테두리>) 참조 

 

<이미지 ?업 메뉴>

위 화면을 우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0) <그림 팝업 메뉴>

     - 추가- 이미지를 여러개라도추가할 수 있다.

     - 중앙에 놓기- 여러개의 이미지중 선택 이미지를 화면 중앙에 갖다 놓기.

     - 커버화면 - 선택 이미지를 전화면을 커버하는 크기로 변환

     - 요  청 - 여러장의 이미지가 겹칠 때, 선택 이미지를  맨 앞이나, 뒤로 이동 시킨다.

 

 

     다. 속  성  탭   PROPERTIES TAB

 

        (1)  속 성 ( Properties ) -그림

 

 

  •  슬라이드의 메인 객체-Main Object of Slide

      슬라이드와 추가된 이미지등의 내 컴퓨터의 디렉토

      리, 폴더 및 파일명을 보여준다.

●  모서리 부드럽게 - Edge Antialiasing

     확대하였을 때 나타나는 계단 현상을 완화 한다.

●  낮은 품질의 크기 변경 - Low Quality Resizing

     자주 쓰이는 것은 아니나,이미지를 확대할때

     Bilineal Filtration을 쓸때만 사용한다.

●  선명하게 부드럽게

     화살표를 클릭해서 슬라이더를 왼쪽 오른쪽으로

     스라이딩하면 선명도가 높아지거나, 낮아지는데

     큰 효과는 눈에 띄지는 않는다.

 

◎  이미지와 테두리 조정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 (그림 13,14,15)가 열리는데

     13에서 이미지에 테두리를, 14에서 캔버스 크기를

     15에서 간단한 에니메이션이 나오게 한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1)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2)  <테두리 탭>

       테두리 사용을 첵크를 해야 넓이, 색상이 활성화된다. 넓이를 입력하고, 색상을 선택한다.

 

                                         ▲ (그림 객체와에니메이션-13)  <캔버스 크기>

       캔버스를 상하좌우로 줄이고 늘리기를 한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4) <에니메이션>

       이미지를 행과 열로 쪽을 내고 일정간격으로 몇회 동안, 반복해서 쪽이난 것을 차례로 보이도록하는 것임.

 


 

        (2) 속  성 (Properties) - 텍스트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5)  <텍스트 속성>

        개별 슬라이드에 글씨를 넣을려면, 반드시 여기를 통해 입력하여야 한다.   주 화면 툴바에서  <텍스트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화면이 열린다.  1 에서-- 글꼴 선택(한글을 입력할 때는 꼭 한글 글꼴을 선택하여야 한다)          

                                               2 에서 -- 글꼴 색상을 선택

                                               3 에서 -- 글씨를 입력한다       

       이곳이나 또는  다른 곳에서라도 끌꼴 크기를 규정한 곳은 없다. 글씨 가장자리의 조절점을 이용, 크기를 조절한다.

                                                                          

    

     라. 일  반  탭  ( Common )

 

 

1. 마우스클릭 동작

    프로그램 실행, 파일열기,등 여러가지 동작을 하도록

    선택하는 화면이다.

2. 첵크하고 수정을 클릭해서 그림자 색상, 투명도,  

    각도, 크기 등을 수정, 규정한다.

3. 카메라의 줌 기능을 대신하여 사용된다.

4. 다른 Object를 건드리지 않고, 선택 Object를 투명

   하게만든다.

5. 슬라이드 쇼에서 이미지의 디스플레이 시간을 말

   .한다.  그러나,  Timeline Window에서 하는것이

    더 좋다.

6. <슬라이드에 맞춤> 과 <커버 슬라이드> 두가지중

    전자는 프로젝트 옵션에서 정한  화면 비율과 맞지

    않을 때 상하/좌우에 공간이 생기고, 후자는 슬라

    이드에 맞춰 채우기 때문에 상하/좌우 어느쪽에

    이미지가 잘리는 등 장단점이 있다.

7. Screen에 나타나는 pixcel size와 position에 관한

    아주 전문가적, 기술적인 문제로, 결론적인것으로는

    클릭후 <원본방식> 탭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6)  <일반탭>

 

마우스 클릭 동작 선택 메뉴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7)

 

     마. 에 니 메 이 션  탭 (Animation Tab)

 

       에니메이션에는 시간의 흐름인 Timeline 에 시작과 끝나는점(중간점을 포함)에 Keyframe이라는것이 있어, 시작시점의 모양과

          끝나는 시점의 모양을 만들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모양을 영상으로 만드는것이다.

          에니메이션에서는 Object가 계속 움직여야 되는데, 상하좌우로,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돌아가면서, 흐렸다가 또렸해지고,

          밝았다 어두워지고  등등 끝이 없을것 같으나,  PTE에서 주어진 메뉴만 익혀도 상당한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이제 하나씩 찾아서 실제로 해보고, 응용 방법을 넓혀 나가야 하겠다.

              

                

1. Pan Effect

    수평과 수직으로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움직이는데,

    아래위 화살키를 움직이면 앞에것은 좌우, 두에것은

    상하로 움직인다.  다른방법으로 창에서 이미지를

    드래그 하여 간단히 이동할 수 있기는하나 정확성은

    떨어진다. 

2. Zoom Effect

    100을 default로 해서 X축(왼쪽), Y축(오른쪽)이 동

    시에 증감이되나, 가운데 사각형을 클릭하면 좌,우

    가 별도로 증감된다. 다시 클릭하면 좌우 수자가

    같아진다.

    이미지 주위 녹색선 조절점을 드래그해서 조절도

    된다.

3. Rotate effect

    360˚ ~-360˚ 화살을 클릭해서 스라이더를 좌우로

    이동.   이미지 주위 조절점에서도 가능.

4. Center effect

    이미지의 중앙 조절점은 이미지를 마우스로 이동시

    또는 회전시 이미지의 중심점인데, 화살표시로(또는

    Shift+drag 로) 중심점을 옮기면 이동한 것이 새로운

    중심점이되고, 이후 이를 되돌리기 할 수 있는 효과.

5. 불투명도 - 100% ~ 0% 조절.여러 이미지를 서로 다른

   투명도로 예술성 있는 작품.

7. 3D 파라미터 

    X 축, Y 축, Z 축 3방향으로의 회전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8)  에니메이션 탭

 

 

 

에니메이션 선형 움직임 유형 선택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19)

       (그림 -18) 에니메이션 탭에서 성형을 클릭해서 이동, 확대,회전의 시작-끝까지의 속도의 변화 선택을 그림으로 보기 쉽게 설명한것이다. 

 

 

3D 파라미터 팝업 창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20)

 

 

에니메이션 만들기 "예시" -  확대 에니메이션(작은 화면에서 커지는 모습)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21)

                1. 시작 시점의키프레임을클릭,  활성화 된 상태에서  이미지 모서리를 드래그해서 시작하면 크기를 줄인다.

                    (시작 화면을 줄이는것은, 연습 전제가 작은화면→큰화면이므로) 전제에 따라 그대로→작게 또는 더 크게 하려면

                   원상태로 두고 다음 키 프레임에서 작게 또는 더 크게 조정한다.

                2. 첫 프레임의 크기가 규정되었으므로, 키프레임을 오른쪽 클릭하여 복제한다.( 키프레임 복제 다른 방법 ; 키프레임

                    아래 파란 삼삭형(keypoint)를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켜놓고, 화면 오른쪽 아래 "+" 를 클릭한다. "-"는 삭제)

 

 

                 ▲  (? 객쳉니메이션-22)

                복제한 키 프레임(푸르게 활성화된것)을 목표 지점으로 이동 시킨다.

 

 

                 ▲  (그림 객체에니메이션-23)

                 1, 제2 키프레임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이미지를 크게 화면 끝까지 늘린다. (확대 범위는 제한이 없음)

                 2. 적용 상태가 잘 되었는지 재생을 크릭 확인해 본다.( 여기에서의 재생은 이미지 에니메이션의 효과만 볼 수 있다)

 

 

10. 만  들  기 ( Publish )

 

     가. 슬라이드 쇼 만들리

 

 

 

 

1.  PC 와 Mc 및 Playststion3 용 비디오 파일 만들기.

2. DVD 비데오 디스크 굽기

3. iPad 와 iPhone용 비데오 만들기

4. AVI 비데오 파일 만들기

5. YouTube에 출판하기

6. FaceBook에 출판하기

7. 화면 보호기 만들기

8. Mac 용 실행(exe)파일 만들기

9. PC 용 실행파일 만들기

 

 

 

활용 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PC 용 HD 비데오

   와 DVD 비데오 디스크 굽기 및 인터넷에서 애용되는

   PC 용 실?파일 만들기에 대하여서 만 부연 설명을

   아래에서 할려고 한다.

         ▲  (그림 만들기-01)

 

     나. HD video 만들기 - PC 및 Mac 용

 

 

        ▲  (그림  만들기-02)   비데오 만들기 사전 설정

     1. 영상 규격 설정 - SD 급에서 Full HD급 까지 선택가능하고, 여기에 없는 규격을 Custom에서 설정 가능

     2. 화질 선택 - 단위 시간내 비트 처리 속도에 따라 호질이 달라진다. 상 ,중,하 선택 화질과 속도 등을감안 선택.

     3. 화면의 확장 조정 - 이미지가 프로젝트 옵션에서 정한 화면 비율이 안맞을 때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맞추기를 허용 가,부 선택.

                                     enabled 로하면 검은테두리가 안보이게 조정이 되어 좋은 반면, 작가의 의도와 다르게, 화면의 상하,

                                     좌우 어느 편에 화면이 잘려나가는 문제가 있어, 슬라이드 내용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하여야 한다.

     4. 만들어진 영상의 저장위치와 파일명 - 대개의 경우 특정하지 않으면 프로젝트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에, 프로젝트와 같은

         이름으로 저장된다.  프로젝트를 사전에 저장하지 않았거나, 저장은 하였는데도, 위치나 파일 이름을  확인 하지도 않고  

         저장(convert) 한뒤 찾지 못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저장 이전에 위치를 잘 확인하고 저장하여야 한다. 

    

 

                  ▲  (그림  만들기-03)

     비데오 만들기를클릭 했을때 위 화면에서 진행 과정을 보여준다.   Audio extracting - Audio encoding - Video encoding-

    - Mixing video and audio 순으로 진행되며, 완료 되면 완료 화면이 잠시 나왔다가 사라진다. 

 

     다. DVD 비데오 디스크 (굽기)

 

 

                 ▲  (그림  만들기-04)

     DVD 비디오 디스크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타나고, 실행중인 프로젝트가 자동 선택되어 목록에 포함된다.

     1. 여기 클릭하면 아래 옵션 상자가 나타나는데, 필요사항을 선택한다.

     2. Menu를 만들려면 체크하여야 한다. 그러나 만들려는 프로젝트가 하나인 경우는 만드나, 마나하다.

     3. DVD 종류 선택  일반 보통인 3.5인치 4.7G, 2.5 인치 1.4G, 양면디스크 8.5G 중 하나 선택.

     4. 선택 끝나면 Next

    

    

 

                                           ▲  (그림  만들기-05)

       DVD Project Option 으로 미리 설정된 이외 별로 손 될것이 없다.  뒤에 있능탭 Program 은 DVD 굽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임시 파일 폴더를 어디다 할것인가 묵는것인데, 이것도 기본으로 그냥두면 된다.

 

 

                  ▲  (그림  만들기-06)

       메뉴를 만들기로 선택 하였다면 별로 중요한것 없고, 백ㅇ화면을 프로그램안에 있는 다른 템프레이트를 사용하든가, 내 PC에서

       별도 이미지를 갖고 올것가 하는 정도며, 메뉴 지속시간을 10초 이외로정할것인지등등  → Next

 

 

                               

                   ▲  (그림  만들기-07)

     이 화면에서 중요 한것은 < Burn DVD disk>에 첵크하는 것만 잊지 않으면, 남어지는 부수적인 사항이다.

 

     참고적으로 설명하면 제일 위에서 부터차례로 내려오면서,

       첫째 --  프로젝트 이름이니 손댈것 없고

       둘째 --  DVD를 구우면서 DVD 영상을  덤으로 mpeg2 파일로 저장하겠으면, 어느 폴더에?

       셋째 --  DVD disk 내용과 같은 것을 별도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겠느냐?

       넷째 --  ISO 이미지 파일을 만들겠느냐?       (셋째 혹은 넷째는 DVD 를 추가로 많이 구울 필요가 있을 때 필요하다.)

       맨 아래 --  DVD 구울때  추가로 별개 폴더나 파일을 포함 시키겠는가?   Disk 공간이 남을 때는 유용할 수 있다.

 

 

 

    라. 실행 파일 만들기

 

     실행 파일 만들기는 설명이 따로 없다. 실행 파일 만들기 클릭하면 바로< 따로 저장>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폴더와 파일 이름만 확인하면 10~20초면 저장이 끝난다.

출처 : 즐거운 세상
글쓴이 : 청심원봉 김순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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