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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오토차량 힐앤토 변속기 충격을 줄이자.

花受紛-동아줄 2014. 3. 21. 23:12

 

 

힐앤토의 기능은 본래 수동변속기 차량의 기어 변속시

변속시점의 충격을 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진 드라이빙 스킬 중에 하나입니다.

 

 

 

 

 

 

오토차량의 경우 유압의 상승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기어가 변속되는데, 요즘에는 스포츠주행으로

인해서 수동변속기의 기능이 같이 함유되어 있는 차량이

많이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R - D - N - 2 - 1 이렇게 표시된

오토차량의 변속기가 지금에는 < 변속 레버의 +, - >로

이동하여 수동변속의 짜릿한 드라이빙을 즐기고

보다 엔진 브레이크 사용도 잘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고 난 이후 거의 1여녀간 이러한 기능을

잊은채 정속 주행을 하던 중 고속도로에서 아차.

수동 변속으로 운전을 해봐야겠다 라고 문득

흥미로운 생각이 드는 것이었습니다.

 

엑셀페달에 가속을 어느정도 한이후에

변속레버를 내려서 자유롭게

변속을 하게 되니 1500CC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가속감과 이 느껴지더군요. 참 요즘 차는 정말 잘만드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렇게 수동 모드에서 변속 충격이

전해 지기 때문에 잘 못 변속을 하였다간

변속기의 수명이 저하되는 위험도 발생 할 수있어

오토차량의 힐앤토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오토 차량의 경우 클런치 사용이 없기 때문에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쉬프트 다운이라고 불리우는

기어변속비를 한단계 낮춰주면 순간적으로 RPM이 상승하면서

차량이 울컥 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강력한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기 때문인데. 지속적이며 보다 큰 토크에서 가속을 위해서

일부러 이렇게 한단계 기어 변속을 하여 가속할때에는

힐앤토가 필요합니다. 변속의 충격을 예방하기 위해서

변속시점에 살짝 엑셀레이터를 밟아주게 되면

울컥하는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기어를 한단계 내릴 때 순간적으로 툭 치듯이 엑셀레이터를

살짝 밟아주면 변속 충격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출처 : 연예인 옷장 엿보기
글쓴이 : 푸쓰ㅇㅅㅇ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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