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2♧/노인.치매.뇌

뇌를위해 물을많이마셔야해

花受紛-동아줄 2012. 3. 9. 01:31

‘물을 많이 마셔라’, ‘물과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라’ 양손과 양발 등 둘이서 함께 하는 움직임 운동이중요하다

우리의 두뇌는 좌뇌와 우뇌로 구분된다.

좌뇌는 왼쪽 오빠, 우뇌는 오른쪽 누나, 이 남매는 수백만개의 선이 연결되어 있다.

뇌의 여러부분의 협력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뇌를 충분히 사용하기 못하게 되고 이는 학습능력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학습능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해야 할 일을 자주 미루는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우리몸의 3분의 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부담스러울 때 물을 마시면 기분이 한결 좋아진다.

초콜릿이나 사탕을 먹는 사람도 있지만, 한순간의 기분을 좋게 할 뿐 건강에는 해롭다.

지금 물을 한 잔 마시고,두뇌 체조를 해보자   수업시간이 기다려 지고 공부가 쉬워지나.. 운동학에 속하는 '뇌 체조', 건강을 위한 지압법 세 가지를 하나로 통합하는 발상법을 종합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런 훈련은 뇌의 통합에 유용하며, 학습능력을 돕고 개발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뚱보 다비드를 따라 누워 있는 8자 그리기, 뇌 작동 단추 누르기, 코끼리 및 교차운동등을 보면 쉽고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7가지의 두뇌 체조를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집중력 및 학습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