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生活.法律.敎育

어려보이게!! 동안메이크업

花受紛-동아줄 2007. 9. 11. 20:55
어려보이게!! 동안메이크업   
추천 1
반대 0
피부 색 보다 반톤 밝은 베이스 사용다크서클·잡티 커버…얼굴 화사하게 메이크업도 기술이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사람의 이미지는 순식간에 달라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늘 트렌드에 따른 메이크업 기술을 개발하고 응용한다. 요즘 관심은 어려보이는 ‘동안’에 쏠려있다.

배우 배두나, 문근영, 정다빈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알트 앤 노이’의 김미진 실장에게 ‘동안 메이크업’ 비법을 물었다. 그는 “간단히 화장 습관만 바꿔도 어려 보일 수 있다”며 노하우를 공개했다.



▶Solution 1. 눈 밑이 밝아야 어려 보인다.

앳돼 보이려면 먼저 다크서클부터 환하게 만들어야 한다. 밤샘 촬영이 많은 연예인들은 피로로 눈 밑이 꺼져 보이곤 해 다크서클 커버에 많은 신경을 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제품을 2대1 비율로 섞어 바르는 것. 피부 밑에서부터 올라오는 검은 색 기운을 감출 수 있다. 고형 타입은 고형 타입끼리, 묽은 리퀴드 타입은 리퀴드 타입끼리 섞어야 색이 자연스럽다. 바를 때는 얇은 브러시로 눈 밑에 3~4개의 점을 찍어 놓고 브러시 넓은 면으로 펴 바른다.



▶Solution 2. 부분 잡티는 2~3번에 걸쳐 얇게 덧발라 자연스럽게 커버

맨 얼굴 같은 쌩얼은 연예인 사이에서도 유행이다. 그러나 쌩얼로 동안을 내세우기는 쉽지 않다. 그럼에도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동안 쌩얼’로 보이는 데는 고도의 커버 기술이 숨어있다.

컨실러나 스틱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묻힌 후 잡티 부위에 브러시로 2~3번 얇게 덧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해 경계선을 없애 주는 것이 비법이다. 이렇게 하면 노 메이크업처럼 보이지만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된다. 파우더를 퍼프에 조금 묻혀 바르면 커버된 상태가 고정된다. 컨실러는 ‘슈에무라 스팟 컨실러’ 등의 리퀴드 타입, ‘맥 스튜디오 터치 업 컨실러’와 같은 펜슬 타입, ‘마몽드 커버솔루션 스틱파운데이션’ 등의 스틱타입 등 형태가 여럿이다. 리퀴드 타입은 넓은 부위 커버에, 펜슬 타입과 스틱타입은 국소 부위 커버에 유용하다. 잡티가 진하다면 리퀴드 타입보다 스틱타입이 유용하다.



▶Solution 3. 전체적인 피부 톤은 반 톤 밝게

얼굴빛이 칙칙하면 나이 들어 보인다. 자신의 피부 색 보다 반톤 정도 밝은 색을 베이스 제품으로 사용해야 훨씬 피부가 환해진다.

보통 21호, 23호로 구분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이 피부색과 너무 차이나면 두 가지 색을 손등에 덜어 섞어 쓰거나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발라주는 것도 좋다.

소위 ‘사진발’을 살리려면 반 톤 밝게 피부 표현을 한 뒤 얼굴에 음영을 살려 주는 것이 포인트다. 스틱파운데이션처럼 조금 매트한 제품을 사용해야 얼룩지지 않는다. 약간 어두운 색상으로 광대뼈, 턱선을 감추고 T존과 눈 밑은 한 톤 밝은 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면 입체감이 살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