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미술.애니어.도형

[스크랩]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색채요법

花受紛-동아줄 2011. 7. 2. 23:17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색채요법

적색, 녹색, 청색, 흑색, 백색, 황색, 보라색, 일곱 가지 색깔을 알루미늄판에 도금 처리한 테이프(팻취)를 몸의 특정한 부위에 붙이는 것이 바로 색채요법이다.

고혈압의 경우 116명을 대상으로 목뒤에 백색과 청색 패취를, 왼쪽 유두위에 적색 패취를 붙이고 혈압을 분석한 결과 84.9%가 혈압이 떨어졌으며 간염인 경우 색채요법과 약물요법을 병용하여 3개월 후 병원 검사를 실시한 결과 상당한 치료 효과가 있음이 나타났다.

등산을 할 때 숨이 차고 심장에 부담이 많다.이럴 때 적색 팻취를 왼손 두번째 손가락에 붙이면 가슴의 두근거림이 줄어들며 운동 선수들에게는 운동시합 시작할 때의 체력이 시합 종료시까지 계속 유지된다.

색채요법은 옷의 색깔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즉 간이 나쁜 사람은 흑색하의에 녹색상의를, 심장이 나쁜 사람은 녹색하의 에 붉은색상의, 신장이 나쁜 사람은 백색하의에 흑색상의를 입으면 좋고 위가 나쁜 사람은 붉은색하의에 황색상의를, 폐가 나쁜 사람은 황색하의에 백색상의를 입으면 좋다.

어떤 색이 나에게 적절할까?자신의 몸에 이로운 색깔은 입태한 달과 깊은 연관이 있다. 음력1, 2, 3월생은 붉은색이 음력4, 5, 6월생은 황색이 음력7, 8, 9월생은 흑색이 음력 10, 11, 12월생은 녹색이 좋다.

출처 : 도형분석상담연구소
글쓴이 : 이른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