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哲學.心理學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花受紛-동아줄 2009. 6. 4. 21:26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호 의사소통을 얼마나 잘 하는 가에 문제 해결의 80%가 달려 있다고 해도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잘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어 보시기 바랍니다.
★구성원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20가지 방법 1. 목표 설정시에는 직원들과 함께 설정하라. 2. 일을 훌륭하게 끝냈을 때는 의미 있는 포상을 자주 하라. 3. 개인적인 시간을 함께 하라. 4. 직원들의 작업 공간으로 가라. 직원들의 일터에서 그들을 직접 만나라. 5. 오픈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물어보고 들어라. 그들의 논점을 이해하도록 노력하라. 6. 기밀이 아닌 정보는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그 주제에 대한 반응을 물어보라. 7. 용기를 꺾는 사건이나 일들은 잘된 점을 지적하여 상쇄하고, 그 기회를 통하여 경험을 습득하도록 하라. 8. 80%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