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經營學

로열티/경영의본질

花受紛-동아줄 2009. 5. 29. 00:26
[royalty] <명사> 남의 소유권이나 저작권 등을 쓴 값.
로열티:특허권·저작권 또는 공업소유권의 사용료.
설명 : 특허권·저작권 또는 공업소유권의 사용료. 흔히 외국으로부터 기술에 관한 권리를 도입한 뒤 그 권리사용에 따른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나, 특허권자가 자기의 특허발명을 희망하는 자와 실시계약을 맺어 실시권자가 특허권자에게 지급하는 금액, 즉 특허사용료를 말한다. 로열티는 국제수지상 무역외수지의 중요한 요소이며, 기술개발이 촉진됨에 따라 외국으로부터 선진기술도입과 상표도입 등이 늘어남으로써 로열티 지급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기술도입기간도 5년 이상 장기화되는 추세로서 대가지급액도 순매출액의 5% 이상의 고액지급이 늘어나는 경향이다. 한편 로열티의 개념은 저작권의 인세나 연극·예술작품의 상연료, 광산·광구의 사용료 등으로 쓰이기도 한다.
[인세·특허권 사용료] the royalty.
관련어
pay a royalty of[to] 10% upon the published price of the book.
책의 정가에 대하여 10%의 로열티를 지불하다

They seem to indicate that I would not be entitled to any royalties for foreign publication. (출처:수능숙어)

이 조항들을 보니까 외국에서 출판할 경우 내가 로열티를 전혀 받을 수 없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