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선♧/大學院curriculum

레포트[마케팅성공사례]

花受紛-동아줄 2009. 3. 21. 22:09

목차

1.마케팅이란?

1.마케팅팅이란,한마디로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상품을 보다 적정한 가격으로 최적의 판매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활동이라고할수있다. 다시 말해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을 기준으로 그들의 필요와 자사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쌍방향의 이익추구 행위인 것이다.
동시에 시장에는 반드시 경쟁자가 존재하며 경쟁자를 이기지 못하면 결국 망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마케팅은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자사가 보다 우위에 차지하기 위한 전략게임이기도 한 것이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의 욕구와 경쟁사의 판매전략과 제품동향을 충분히 파악한 다음

소비자가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 구조를 만들어 내야하는 것이다.
나는 이번 보고서를 바탕으로 위의 원칙을 고려하여, 성공한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 사례를 공부해보았다.

먼저 국내의 여러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른 성공사례와 더불어 좀더 규모가 큰 글로벌 해외 기업의 성공사례들을 살펴보았는데

마케팅의 기본원리와 응용, 최근 경제 동향과 흐름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재무회계2---전공선택----

제8 금융자산에 대하여 요약.논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