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교육자의 길
-항상 인성교육을 가장 우선시 하고,
-끊임없이 애국심을 심어주는 교사.
-교직과목 이수시 배운 교육평가의 목적을 그대로 적용하려는 교사.
-교직과목 이수시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배운 그대로 실천하려는 교사.
-불의를 보면 즉시 시정을 요구 할 줄 아는 교사.
-제자의 장래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교사.
-잘 못된 교육제도는 정당한 절차를 거쳐서 상부기관에 건의하여 고치려는 교사.
-나라의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인재를 기르려는 교사.
-현재의 잘 못된 교육제도(인문계 실업계 구분, 인문계고에서 문과 이과 구분, 대학교 입시, 내신성적, 생활기록부 영구보존, 수행평가, 자율학습, 보충수업, 봉사활동, 특별활동....)에 대하여 책임감을 통감하고 새로운 교육제도를 찾으려는 교사.
-법을 지키려는 개인이나 단체를 최대한 지원하고 참여하려는 교사.
-교사의 권리 주장보다는 항상 모든 하는 일에서 학생의 행복과 나라의 발전을 생각하는 올바른 생각을 가진 선생님.
------------------------------------------------
대학교 교육을 받지 않아도 잘 살 수 있게 고등학교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바꾸자. 대학교 입시가 목적이지 않고 올바른 교육제도로 공부를 시키면 우리의 청소년들 누구나 다 인생을 즐기면서 공부 하고, 나라를 발전 시키는 인재가 되어, 행복한 싦을 살게 될 것이다.
'교육자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학전날 (0) | 2015.08.22 |
---|---|
중2최고의강적-마이크사용하지않을수없다 (0) | 2015.07.12 |
보호관찰-소년(여)/성인/존스쿨수강 (0) | 2015.06.15 |
11월11일생일법무bu (0) | 2015.06.15 |
1.2교시수업 (0) | 2015.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