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POPs·Folk'S

[스크랩]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Per Un Pugno Di Dollari, 1964

花受紛-동아줄 2015. 1. 10. 17:54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Per Un Pugno Di Dollari, 1964

 

시니컬한 건맨인 `이름 없는 자`가 변방의 작은 마을에 나타나 두 명의 라이벌 관계에 있는 갱을위해 일하는 척한다.
 하지만 그 둘은 `이름 없는 자`가 자신들을 이용하고 있다는 생각은 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이  그를 이용하여 서로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이름없는 사나이가 벡스터와 로조 패거리의 세력다툼으로 인해 엉망진창이 된 서부의 작은 마을에 나타난다.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죽거나 도망치는 대신 두 패거리 사이에서 이득을 취할 계획을 품고 있다. 이 사나이는 말없고 냉혹하며 오직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움직인다. 사나이는 양 패거리를 오가면서 교묘하게 그들의 심리를 자극하며 줄다리기를 한다.  
 

분명히 어느 편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사나이의 정체성은 모호한데 강대한 두 패거리 사이의 틈바구니에서 교묘한 줄타기를 통해 이익을 챙기고 그들을 제거한다는 줄거리다 

미국 정통 서부극과 구별되는 이탈리아 서부극(마카로니 웨스턴) 붐을 일으킨 기념비적 작품. 거장 구로자와 아키라의 걸작 사무라이물 [요짐보]에서 원안을 취한 이 서부극은 스파게티 웨스턴 영화의 효시이자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의 출세작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말없고 냉혹하며 오직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움직이는,  그때까지의 서부극 주인공들과는 전혀 다른 인물을 연기하여 이름을 떨치기 시작했다.
 
 

황야의 무법자

출처 : AFA2
글쓴이 : 지광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