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목록1♧/POPs·Folk'S

70년 이전 올드 팝2 Kinks (킨크스) - 영국 64

花受紛-동아줄 2012. 5. 25. 09:30

비록 그들이 두드러지게 새로운 국면을 연 것은 아니지만 (the Beatles)나 유명한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 후(the Who)와 함께 킨크스(The Kinks)도 British Invasion에 가장 영향력을 발휘했던 밴드임을 부인할 수 없다. 그들이 결성되었던 1963년을 전후로 유행했던 R&B/blues의 흐름을 타고 그들 역시 R&B/blues스타일로 출발하였으며 4년 안에 탄탄한 실력을 겸비하게 된다.

그들의 오래되고 다양한 경력의 핵심에는 런던 출신이며 형제인 레이(Ray b. June 21, 1944)와 데이브 데이비스(Dave Davies b. February 3, 1947)가 있다. 틴에이지 시절에 스키플(1960년대 영국에서 유행한 컨트리와 로큰롤을 혼합한 음악)과 로큰롤에 빠져서 연주를 하였으며 곧 레이의 학교친구인 피터 콰이프(Peter Quaife)를 밴드에 영입한다.

 피터는 원래 기타를 연주하였으나 곧 베이스로 전환한다.
1963년 여름에 그룹이름을 레반스(The Ravens)로 정하고 새 드러머를 들인다.

 곡 그들의 데모 테잎은 미국의 레크드 관계자의 손에 들어가고 곧 레코딩까지 이어 진다. 그때 전에 있었던 드러머를 미키 에보리(Mick Avory)로 교체한다.

데뷔 싱글인 'Long Tall Sally'이 발표되기 전 그룹명이 레반스에서 킨크스(the Kinks)로 바뀐다.

1964년 2월에 발표된 데뷔 싱글이 차트에서 실패하긴 했지만 후속곡을 계속 발표한다. 점점 노이즈가 섞이고 다이나믹한 변화를 보여 주었으며 세 번째 싱글인 'You Really Got Me'은 한 달간 넘버원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싱글을 발표하면서 앨범작업까지 꾸준히 병행하였다.

목을 부러뜨릴 듯이 아주 무서운 속도로 레코딩 작업을 했으며 투어활동도 병행하느라 팀 내에 긴장감이 돌았다.

 미국투어를 하고 있을 때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미국정부로부터 사소한 이유를 들어 입국금지판결을 받는다

. 4년 동안이나 제지를 당함으로 인해 잠시 거대한 음반시장을 잃었다. 그 기간동안 레이 데이비스의 송 라이팅은 더욱 더 깊이를 더했다.

후에 발표한 [The Kinks Kontroversy](65)란 앨범에서 'Sunny Afternoon'란 곡은 U.K차트에게 큰 히트를 친다.

킨크스의 음악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차트상의 위치에서는 고전을 금치 못하다가 새로운 싱글 'Autumn Almanac'로 얼마간 상위에 있었지만 후에 발표한 앨범들에서 그리 상업적 성공으로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우여곡절이 많은 탓인지 앨범에는 향수어린 가사와 애틋함이 어려있다.

그 때 베이시스트인 피터가 팀을 탈퇴했으며 곧 존 달톤(John Dalton)으로 대체했다.

1969년 미국에서의 금지조치가 풀리고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해 짐에 따라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왕성한 활동으로 앨범작업, 투어활동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다.
그들이 비록 상업적인 성공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영국밴드 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영향력있던 밴드이다.

오아시스(Oasis)나 블러(Blur)같은 유명한 브릿팝 밴드들도 킨크스에게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데이브 데이비스는 유명한 텔레비젼 쇼에 출현하며 밴드계의 대부역활을 톡톡히 해냈다.

 

 

 

 

 

Catch Me Now I'm Falling

 

Dead End Street

 

Sunny Afternoon

'♧강의목록1♧ > POPs·Fol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그리움  (0) 2012.05.25
댄싱퀸  (0) 2012.05.25
추억의 7080 Pop Music 연속듣기  (0) 2012.05.25
팝송-그아름다움..  (0) 2012.05.25
팝송  (0) 201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