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音樂♪ 오락♧/ㅎProverb俗.格

~★ 혈액형별 궁합이 좋은 음료

花受紛-동아줄 2007. 9. 14. 21:35

A형
에스프레소, 헤이즐넛 커피

A형의 특징은 위산분비가 적어 소화가 잘 안된다는 것.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커피류가 소화뿐만 아니라 신중하고 소심한 성격에 활기를 준다. 커피 중에서도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 될때 마시면 속이 시원해지는 에스프레소, 은은한 원두커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헤이즐넛 커피가 적합하다.

B형
핫 초코, 인삼차, 감조차, 카페라테

섬세하고 예민한 B형은 커피나 홍차같이 신경을 자극시키는 카페인 함유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식후에 저혈당 현상을 보여 기운이 없거나 기분이 저조한 경우가 많으므로 혈당치를 높여주는 핫 초콜릿이나 인삼차, 감초자 등이 적당하다.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우유가 많이 함유된 카페라테가 좋다.

O형
생강차, 민들레차, 오디차, 아이스 커피

활동적이고 매사에 동분서주하는 정열적인 성격의 O형에게는 소화기능과 면역기능이 활발해 소화기를 진정시키고 몸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생강차, 몸 속 열을 식혀주고 해독 효과가 있는 민들레차와 오디차 등이 적당하다.
커피 중에서는 기분과 위장의 열기를 가라앉혀주는 아이스커피가 심신의 불을 꺼주는 소방수 역할을 한다.

AB형
레몬차, 녹차, 아이리시 커피

침착하고 자기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AB형은 위산 분비량이 적고, 피가 탁해 성인병에 걸리기 쉽다.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대소변을 원할하게 하는 레몬차, 머리를 맑게 해주고 노페물 배설을 돕는 녹차가 좋다. 또 위스키가 약간 가미되어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는 아이리시 커피도 기분이 쉽게 다운되는 AB형에게 적합하다.

출처-CASHfoxy.com 3월호 혈액형에 따라 마시는 차